Canaa Plumbing

가나설비공사  ☰  Menu 보기

현재위치:처음화면>pc본화면>하수구,변기수리

처음화면 누수탐지 하수구,변기 상하수도배관 내외부방수 각종집수리 집수리,방수일지 누수탐지일지 물탱크,정화조,모타(배수,양수,수중) 언수도 녹임 변기,세면기,욕조,각종수전시공 단열과보온

  • 하수관은 시공시 가장 중요한 것이 배관의 경사를 잘 잡아야 한다. 그러나 경사가 좋지 않다든지 역으로 경사가 잡히면 지꺼기가 내려가지 않고 배관에 쌓이게 된다. 그러면 물은 흘러가고 무거운 지꺼기들이 바닥에 쌓이게 되고, 결국에는 막히게 된다. 특히 씽크대 하수구의 경우는 슬라브에 그냥 얹어서 배관을 하기 때문에 수평으로 경사가 거의 없게 되며, 시간이 흐르면 기름 슬러지가 관바닥과 벽면에끼어 막히게 된다. 그래서 하수구를 뚫는 장비가 필요하며, 단순히 하수구를 뚫는 기능에 불과하던 것이 하수관을 청소하는 세척기로 발전하게 되었다. 수동식,전동식 스프링 청소기는 주로 뚫는 기능에 사용하며, 100mm이상의 큰 배관, 즉 아파트 횡주관등은 고압 세척기 사용이 권장된다.
  • 변기는 자체가 트랩이다. 냄새가 올라오지 않도록 물이 고여 있도록 되었다. 그래서 변이 아닌 다른 물질을 버리면 트랩에 걸려서 막히게 된다. (물론 변비로 인해 변이 굵으면 막히는 수도 있지만) 녹는 휴지는 막히지 않으나 잘 녹지 않는 휴지나여자 생리대등은 버리면 막히게 된다. 또 양변기가 있는 화장실은 비누,휴지걸이,로션병등이 있는 곳으로 실수하면 변기에 빠지게 된다. 그럴 경우 빨리 빼내면 되는데, 더럽다고 그냥 물을 내리는 경우 막히게 된다. 변기를 뚫는 기계는 스프링과 압축기가 있다. 일반 하수구 통수기계는 들어가지 않아 소용없다. 변기가 막혔다고 트리퐁이라는 것을 넣는 분이 있는데, 이것이 헛수고다. 트리퐁은 씽크대 하수관 같은 곳에 기름을 부어넣어 막혔을 때, 기름을 녹여주는 약품이다. 그런데 대변이라는 것은 사람의 내장에서 다 소화되고 남은 물질이라 녹을 게 없다.